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정왕초등학교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뉴및 홍보영역

홈&사이트맵

  • 메인페이지로
  • 등교하기
  • 사이트맵
  • 팝업존
메인이미지

본문영역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본 정왕초등학교(이하 본 기관이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1.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2. -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3.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주차장에 설치하는 경우)
    4.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 주차대수 30대를 초과하는 규모의 경우 「주차장법 시행규칙」제6조제1항을 근거로 설치?운영 가능
      연번위치촬영범위촬영시간화상정보보유기간
      1급식실 옆 신관 현관본관에서 신관통로24시간30일
      2중앙현관쪽문에서 본관통로24시간30일
      3급식실 벽후문24시간30일
      4증앙현관 뒷편주차장(좌측) 및 후문24시간30일
      5신관 현관현관 및 농구코트24시간30일
      6중앙현관 뒷편주차장 (우측)24시간30일
      7우측현관(풀빛교실쪽)현관 및 주차장24시간30일
      8돌봄3실 뒤편공터24시간30일
      9분리수거분리수거장 및 쪽문24시간30일
      10나래반 벽운동장24시간30일
      11우유창고 벽 우유창고 및 공터 현관24시간30일
      12중앙현관본관에서 신관통로24시간30일
      133층 교실정문 및 차량 통행로24시간30일
      14체육관 1층 로비체육관 1층 홀24시간30일
      15외부주차장체육관 옆 외부 주차장24시간30일
      16필로티 좌측필로티 좌측 주차장24시간30일
      17필로티 우측필로티 우측 주차장24시간30일
      18체육관 학생통행로(1층)체육관 학생통행로(1층)24시간30일
      19체육관 엘리베이터체육관 엘리베이터24시간30일
      20정문 좌측학교 정문 좌측24시간30일
      21정문 우측학교 정문 우측24시간30일
      22체육관 2층 로비체육관 2층 홀24시간30일
  2.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3.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이름직위소속연락처
    총괄책임자김광호교감교무부070-7096-7883
    운영실무자김지나실무사교무부070-7096-7806
    실시간모니터링자이복식실무사교무부070-7096-7803
    방인섭당직기사교무부010-7096-7888
    접근권한자김명란, 양은택행정실장, 부장교육행정실,교무부070-7097-7804
  4.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보관기간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이내

    (촬영장소의 움직임 감지 시 녹화하므로 보관 기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보관용량-2TB

    당직실

    (출입문에 출입금지 표지 부착

    및 시건 장치 마련)

    1.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2. - 확인 장소 : 당직실
  6.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정보주체가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 요구를 할 경우 10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조치 결과를 통지합니다.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 요구는 개인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부서를 통하여가능하며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열람정보주체열람청구서
    ────────────────────▶

    ◀────────────────────
    열람통지서 (10일 이내)
    개인정보처리자
    개인정보 정정·삭제정보주체정정·삭제요구서
    ────────────────────▶

    ◀────────────────────
    정정·삭제결과통지서 (10일이내)
    개인정보처리자
    개인정보 처리정지정보주체처리정지요구서
    ────────────────────▶

    ◀────────────────────
    결과통지서 (10일이내)
    개인정보처리자
  7.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설치하고 있습니다.
  8.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3년 3월 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 - 변경일자 : 2023년 3월 9일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